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중부초 리듬체조부 전국대회서 동메달 획득..
사회

중부초 리듬체조부 전국대회서 동메달 획득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5/07/14 00:00 수정 2005.07.14 00:00

중부초등학교(교장 김동진) 리듬체조부가 전국대회에서 동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거둬 학생, 학부모, 교육관계자를 비롯해 지역 주민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다.

중부초 리듬체조부는 지난달 6월 29일 대한체조협회와 한국방송공사 KBS가 주최하고 제주도체조협회가 주관한 '제30회 KBS배 전국체조대회'와 '제1회 제주도협회장배 전국초등학교 초청체조대회'에 출전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이다.

리듬체조와 기계체조 두 분야별로 치른 이번 대회에 중부초는 리듬체조 부문에 김성은(3), 박지은(3), 김고은(4), 최지연(4), 이다영(6) 등 총 5명이 출전해 단체부문 동메달을 획득했다. 이 학교 김동진 교장은 "창단된지 채 1년이 안된 리듬체조부가 짧은 기간동안에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성과를 이뤄냈다"며 "아이들의 재능과 기량이 돋보인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 이번 여름방학 중에는 특기적성교육을 통해서 보다 많은 학생들이 리듬체조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도 덧붙였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이다영 양은 "보통 하루에 3~4시간씩 연습을 하느라 힘들었던 적이 많았지만 좋은 성적을 거둬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장래의 희망으로 '성우' '리듬체조 국가대표' '스튜어디스' 등 다양한 꿈을 펼쳐 보이는 어린 선수들의 표정과 눈망울 속에서 중부초 리듬체조부의 무한한 가능성이 보였다.

한편 중부초는 지난해 9월 리듬체조를 교기로 채택하고 김인화 코치의 지도아래 꾸준한 노력과 훈련을 통해서 기량을 닦아왔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