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넥센타이어, 소음저감 신기술 개발..
사회

넥센타이어, 소음저감 신기술 개발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5/07/21 00:00 수정 2005.07.21 00:00
측정결과 기존의 49.9% 감소

지난 5월 29일 타이어 마모수준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킨 첨단 나노기술을 적용한 나노복합체 제조기술을 개발해 타이어업계의 주목을 받았던 관내 업체인 넥센타이어(대표 강병중)가 이번에 다시 획기적인 소음저감기술을 개발함으로써 타이어 마모와 소음에서 한발 앞선 기술력을 확보하게 됐다.

타이어의 소음에너지를 기존의 절반수준인 49.9% 감소시키는 기술인 사일런스시스템(Silence System)이라는 타이어 소음 저감기술은 타이어 패턴디자인을 시뮬레이션기법으로 적용시킨 것이다.

이번에 개발된 기술은 타이어의 핵심소재인 고무의 특성을 근본적으로 바꾼 것으로 기존에는 타이어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외부의 물질을 첨가물 형태로 투입하는 방법을 사용해 왔다.

소음의 원인이 되는 타이어의 패턴인자를 저소음 설계구조로 최적화 하는 핵심기술인 이 기술은 타이어 소음을 음의 높이, 음색, 크기 등 다양한 부분을 최적화해 가청 주파수 범위내에서 정숙함은 물론 부드럽고 쾌적한 음을 느끼게 한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넥센타이어는 최근 세계수준의 신개념 타이어 제조에 집중투자하고 있으며 석박사급 연구원을 대폭 충원한 결과, 이번에 타이어로부터 발생하는 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게 된 것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