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말보다 실천하는 교육발전협의회 만들겠다"..
사회

"말보다 실천하는 교육발전협의회 만들겠다"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5/07/21 00:00 수정 2005.07.21 00:00
학부모 의견수렴하고 경험풍부한 도교육감 초빙해 윤곽 잡아나갈 터

7월 20일 제 3기 교육발전협의회 회장에 취임한 정재환 회장을 만나 앞으로의 포부와 계획을 들어 보았다.

▶양산이 발전하는 속도에 비해 양산교육의 현실이 좋다고 하기는 어려울 듯한데 앞으로 어떻게 교육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나가실 건가요?

양산의 지역적인 구조상 경남 동부의 끝이라고 할 수 있죠. 경남교육청에 어떤 발언을 해도 잘 수용되지 않는 그런 부분들도 분명히 있습니다. 그것이 양산교육의 현주소이겠지요. 앞으로 양산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들은 학부모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경험이 풍부하신 도교육감을 초빙해서 많은 이야기를 들어 잡아 나갈 생각입니다. 그리고 우리 주위의 타 시·군들은 어떤 식으로 교육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지도 비교검토해 볼 생각입니다.

▶사실상 교육발전협의회가 눈에 띌 만한 활동이 없었는데 이러한 부분들은 어떻게 극복해 나가실 건가요?

교육발전협의회는 민간기구의 성격을 띠고 있는 기관입니다. 어떻게 활동해 나가느냐에 따라 우리 양산교육에 많은 영향을 끼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상 교육분야는 어떻게 보면 가장 중요하면서도 가장 어려운 분야이기도 한데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의견수렴으로 제가 이 자리를 다른 이에게 물려줄 때쯤에는 괄목한 만한 일들을 반드시 이뤄놓도록 하겠습니다.

▶제 3기 교육발전협의회 회장에 취임을 하신데 대한 각오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교육은 모름지기 국가의 미래를 좌우하는 초석이기 때문에 그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칠 것이 없을 것입니다. 현재 우리 양산의 교육열은 전국 어디와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그 기대에 부응해 양산의 교육발전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제가 이 자리에서 무엇을 하겠다, 무엇을 이루어 내겠다고 말씀드리지는 않겠습니다. 말보다 실천으로 보여 드리겠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마지막으로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하겠다는 말씀 덧붙이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