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전국에서 인정받은 기술력..
사회

전국에서 인정받은 기술력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5/09/08 00:00 수정 2005.09.08 00:00
국내최초 반사판 부착 경관조명등

국내최초로 반사판이 부착된 지중매설 경관조명등을 개발해 화제를 모았던 (주)동남전기(대표 박기배)가 이번에 '대한민국 이머징우수기술상'을 받아 우수한 기술력을 공인받았다

지난 8월에 상을 받게 된 제품은 경관지구에 적합하게 디자인된 '경관조명등기구'로 동남전기에서 생산되는 제품은 기존 일반등과 비교해 밝기가 2배 이상 밝고 약 70%이상의 소비전력이 절약되는 데다 시공 또한 간편해 뛰어난 경제성을 가지고 있다는 주위의 평가를 받아왔다.

반사판이 부착된 동남전기의 경관조명등은 기존 가로등의 직사광으로 인한 눈부심이 없으며, 반사광 특유의 은은하면서도 일반등 보다 2배의 밝기를 가지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산책로, 등산로, 공원, 운동장 등 시민들이 많이 찾는 곳에 설치할 경우 미적인 기능뿐 아니라 탁 트인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관내에는 신기산성 등산로와 통도사 컨트리클럽 등에 설치되어 있으며 특히 북부동 소공원과 하수종말 처리장에는 무상으로 시공해 주위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기도 하다.

동남전기는 김해 '봉황대 유적 재현 전기공사'에 처음으로 제품을 시공해 김해시와 문화재위원회로부터 기존의 가로등이 문화재를 퇴색시키는 것을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기 시작하면서 기술연구개발에 과감한 투자를 해 왔으며 그 결과 획기적인 에너지절약은 물론 생활공간을 아름답게 만드는 제품이 만들어지게 된 것이다.

'대한민국 이머징 우수기술상'은 서울경제신문에서 우수기술을 개발, 제품생산하고 있는 관련 산업분야 업체를 선정 발표하는 우수기술상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