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삼성초, 전자도서관 개관..
사회

삼성초, 전자도서관 개관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5/09/15 00:00 수정 2005.09.15 00:00
장서 6,680권, 멀티미디어 장베로 영상교육 실현

13일 오전 11시 삼성초등학교(교장 김태욱)에서는 전자도서관 개관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송완용 교육장을 비롯한 조문관 도의원, 나동연 시의원, 김용규 동창회장, 김충지 에스텍 사장, 양산시민신문 김명관 대표이사, 박정옥 학교운영위원장, 독서 도우미 12명 등 도서관 개관을 위해 큰 힘을 실어준 많은 인사들이 자리를 참석해 도서관 개관을 축하해주었다.

김태욱 교장은 “독서는 과거와 현재, 미래를 잇는 소중한 도구이며, 이번 전자도서관 개간은 학생들에게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정옥 학교운영위원장은 “전자도서관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삼성초가 해가 갈수록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는 것에 두 아이를 가진 학부형으로서 무한한 기쁨을 느낀다”고 전했다.

삼성초는 올해 4월 전자도서관 설치교로 선정되어 도교육청으로부터 4,280만원을 지원금과 학교운영비로 전자도서관 설치비용을 마련했다.

삼성전자도서관은 장서 6,680권을 확보하고 있으며, 그 밖에도 10대의 컴퓨터와 빔프로젝터, 실물화상기, DVD플레이어 등 멀티미디어 장비를 갖추고 있어 학생들의 독서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상교육이 가능하다.

이 날 개관식을 가진 삼성전자도서관은 오는 26일 완전 개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