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이철민 우리당 당원협의회장 당협 전국모임 상임대표 피선..
사회

이철민 우리당 당원협의회장 당협 전국모임 상임대표 피선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5/09/30 00:00 수정 2005.09.30 00:00

이철민 열린우리당 양산시 당원협의회장이 열린우리당 당원협의회장 전국모임(이하 당전모)의 상임대표에 피선됐다.

지난 9월 27일 오후 2시 열린우리당 중앙당 대회의실에서 창립총회를 가짐으로써 전국 234개 시ㆍ군ㆍ구 당원협의회장의 연대체를 구성한 당전모는 전국 광역시ㆍ도 대표로 구성된 공동대표회(상임운영위원회)에서 5인(선출직 3인, 지명직 2인)의 상임대표를 선출한다는 정관에 따라 이날 이철민 양산시 당원협의회장을 비롯해 이상선(경기 성남시)씨와 박종백(전남 해남군)씨를 상임대표로 선출했다.

당전모의 초대 상임대표를 맡은 이철민 상임대표는 "당전모의 출범은 기간당원들의 목소리를 중앙당에 전달할 통로를 열었다 데 의미가 있다"며 "이 시스템은 앞으로 행해질 각종 선거에서 낙하산식 공천을 막는데도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상임대표가 당원 중심의 당원협의회 운영을 강조하면서 내년 지방선거에 출마후보자들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되고 있다.

한편 열린우리당 양산시 당원협의회는 정당법 개정으로 지구당이 폐지된 후 시군단위로서는 전국에서 가장 먼저 당원협의회를 구성해 안팎의 눈길을 끈바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