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공무원 휴일반납 자원봉사 '구슬땀'..
사회

공무원 휴일반납 자원봉사 '구슬땀'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5/09/30 00:00 수정 2005.09.30 00:00
웅상읍사무소 노인복지시설 방문, 위로잔치

24일 웅상읍 총무과와 덕계출장소 직원 22명 전원은 노인복지시설인 성요셉노인요양원(원장 김희정)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웅상읍사무소 직원들은 요양원 주변 제초작업과 청소를 했으며, 노인들에게 손수 지은 점심을 대접하면서 말벗이 되어 주고 오후에는 노래자랑을 펼치며 춤과 노래로 함께 어울리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번 봉사활동은 공무원이 자원봉사에 앞장선다는 목적에 맞게 자진해서 휴일을 반납했으며, 사전답사를 통해 목적에 맞는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요양원 김희정 원장은 "성금이나 성품지원도 필요하지만 목욕, 나들이, 말벗, 음악이벤트 등의 정서적인 봉사도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며 "웅상읍 공무원들의 꼼꼼한 사전준비와 노력은 수혜자를 진정으로 배려하는 실효성 있는 봉사활동이었다"며 극찬했다.

양산시는 지난 7월부터 공무원 주5일제 근무가 실시됨에 따라 건전한 여가문화 정착과 더불어 사는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공무원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웅상읍사무소는 과단위로 봉사활동을 추진해 오다 개인별ㆍ그룹별 자율참여 계획을 수립,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