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학교탐방:화제초등학교] 아름다운 화제 들꽃향기 학예회..
사회

[학교탐방:화제초등학교] 아름다운 화제 들꽃향기 학예회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5/11/25 00:00 수정 2005.11.25 00:00

10월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우리 학교에서 '들꽃향기'를 주제로 한 전시회와 학예회를 열었다.

나는 달맞이꽃을 모자이크로 표현하여 우리 꽃 모자이크 작품을 내고,우리 고장에서 피어나는 들꽃 2종을 화분으로 냈다.

1학기에는 오봉산에 있는 들꽃을 관찰하여 채취하였고,2학기에는 학예회를 준비하며 9월에는 메바위 산으로 올라가 들꽃을 채취해 화분에 심어 꽃을 관찰하고 가꾸었다. 산에서 본 우리 들꽃들은 그렇게 화려하진 않았지만 너무나 곱고 아름다웠다.

지난 해부터 우리학교 화단에는 약 70여종이 넘는 우리 들꽃이 자라고 있다. 하지만 학교의 화단에는 없지만 더 아름답고 소중한 들꽃들이 우리 주변의 산에는 많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책과 인터넷을 통하여 우리 들꽃에 대한 공부도 많이 하였다.

우리들은 선생님과 학부모님들의 도움을 받으며 1인당 2개 또는 3개의 화분에 들꽃을 가꾸며 물도 주고,그 꽃을 그리고,관찰에 대한 느낌을 적어 전시회도 열었다. 그리고 각 학년별로 몇 종목씩 준비하여 학예회 때 발표를 하였다. 우리 6학년은 율동과 합창,사물놀이,북춤을 공연하였고 구경 오신 많은 분들에게 큰 박수를 받았다.

전시회와 학예회를 준비하면서 체육대회까지 겹쳐 힘들고 고단했지만 졸업을 하는 6학년으로서 마지막 화제초등학교의 큰 행사에 정말 열심히 노력하였고,구경 오신 학부모들과 여러 손님들이 잘 했다고 칭찬을 했을 때는 참 뿌듯한 느낌이 들었다.

이번 학예회를 계기로 화제초등학교 전교생이 우리 들꽃에 대한 관심과 아끼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내년에는 더 멋진 전시회와 학예회가 되지 않을까 기대하며 중학생이 되어도 꼭 구경하러 올 것이다.

6학년 김은희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