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전국하프마라톤대회가 2주 앞으로 다가왔는데 그동안 준비과정과 참가인원은 얼마나 되는지.1차 신청마감인 11월 21일까지 5152명이 참가신청을 했다. 그러나 신청접수를 연장해 달라는 요구가 있어 3일간 연장했다. 마라톤 참가인원이 6,000명 정도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자원봉사단체, 개인 등 1백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봉사의 손길을 갖추고 대회가 열리기만을 기다리고 있다. ◆양산시민의 마라톤 대회에 대한 관심도는 어떤지.1천여명이 넘는 양산시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그것만 보더라도 양산시민이 양산전국하프마라톤대회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는 걸 알 수 있다. 또 양산시민 참가자들이 종합운동장 등에서 대회를 준비하며 열심히 연습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예산은 어떻게 조달하고 있으며 사용은 어떻게 하는지.참가비(5㎞ 1만5천원, 10㎞ 3만원, 하프 5만원)를 받고 있으며, 양산시와 관내 기업체에서 협조를 받아 대회를 진행한다. 양산전국하프마라톤대회는 먹거리와 볼거리가 풍성한 축제마라톤으로 기획했다. 하프코스와 10㎞코스 1위부터 3위까지는 상금과 상패가 4위부터 11위까지는 상패와 부상이, 그리고 12위부터 50위까지는 부상이 지급된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고급 티와 완주메달, 간단한 간식 및 음료수 등이 지급된다.
◆양산시민들께 당부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튼튼한 체력과 건강이 유지되어야 한다는 것은 무엇보다 우선되어야 한다. 종합운동장을 출발해 양산천을 따라 통도사방면 삼계교를 반환하여 펼쳐지는 레이스를 양산시민 모두가 참여하고 참여가 어려운 시민들은 참가자들에게 격려의 박수를 쳐주는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되길 바라며 양산전국하프마라톤대회에 깊은 관심을 보여주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