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12월 27일 상북농협 선거] 조합장 예비 입후보자에게 ..
사회

[12월 27일 상북농협 선거] 조합장 예비 입후보자에게 듣는다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5/12/09 00:00 수정 2005.12.09 00:00

오는 27일 상북농협 조합장 선거를 시작으로 관내 3개 농협 조합장 선거가 잇따라 치러진다. 양산시 선거관리위원회는 최근 각 농협 조합장 선거일과 후보자 등록기간 등 선거일정을 공고했다. 선관위에 따르면 가장 먼저 실시되는 상북농협 조합장선거는 12월 27일에 치러지며, 후보자 등록은 15~16일 양일간 실시된다.

이에 따라 오는 27일 치러지는 상북농협 조합장선거에는 홍기혁(57) 현 조합장을 비롯해 전 상북농협 직원인 정창수(47)씨가 출마의사를 표명해 선거가 양강구도로 치러질 전망이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협을 살리기 위해 경험의 노련함과 젊음의 패기로 무장하고 출사표를 던진 두 입후보 예정자들을 만나 선진농협을 위한 그들의 복안을 들어보았다.

= = = = = = = = = = = = = = = = = = =

도덕경영 실천과 선진복지조합 실현

조합원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새농협운동의 실천과 새로운 각오로 상북농협의 새 역사를 창조하고자 합니다.

여성대의원수를 의무화(30%이상)하고 여성임원의 선출 등으로 여성의 의견이 농업사업에 반영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신축청사에 하나로마트를 확대하고 고객편의를 위한 근무시간 연장과 관내생산 축산물은 책임지고 팔아주는 축산물 판매 코너를 운영해 나갈 것입니다.

상북농협의 초석을 마련한 70세 이상 원로 조합원의 종합건강검진을 매년 실시하고 경로당에 난방유류를 지원하는 등 실질적인 혜택을 줄 것입니다.

친환경 농산물 생산 지원과 경쟁력 있는 작목을 발굴육성 하는데 적극지원하고 경영혁신을 위한 성역 없는 인사와 민주경영체체 구축을 위해 전문 경영인 제도를 과감히 도입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투명성 있는 도덕 경영을 실천하여 조합원들의 참여와 주민의식을 고취시켜 선진 복지조합을 실현 하겠습니다.

홍기혁(57)

= = = = = = = = = = = = = = = = =

경영 내실화 통한 신뢰받는 농협 구현

지금 농민 조합원은 너무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그래서 선진복지농협 실현에 저의 모든 역량을 쏟을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 먼저 농업경영을 내실화해서 투명한 경영을 바탕으로 농협 조직을 활성화시켜나가겠습니다.  그리고 21년간 농협업무 및 지도사업 전담직원 경험을 살려 수도작(水稻作)에서 대체작목을 개발하여 농가소득을 높이고, 사업 또한 조합원 실익사업을 적극 발굴하여 조합원의 각종 복지환원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현재 고정투자 과다로 걱정스럽습니다.
만회하기 위해서 농협의 당면 과제인 자산 건전성 확보에도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그래서 농민조합원은 물론 지역주민 모두가 애용하는 고마운 농협, '꼭' 필요한 농협, 조합원으로부터 신뢰와 사랑받는 농협을 만들겠습니다.


정창수(47)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