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상북농협 ‘표심’ 어디로..
사회

상북농협 ‘표심’ 어디로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5/12/23 00:00 수정 2005.12.23 00:00
27일 상북농협 2층 회의실에서 오전 7시부터, 신분증 지참해야

오는 27일 치러질 상북농협 조합장선거에 두 명의 후보가 출사표를 던졌다.

양산시 선관위(위원장 박윤성)는 지난 15~16일 양일간 상북농협 조합장 후보자등록을 마감한 결과 홍기혁 씨(57. 현 상북농협 조합장)와 정창수 씨(47. 전 하북농협 영농지도과장) 등 두 명이 후보자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홍기혁 후보는 현 상북농협 조합장으로 좌삼초와 부산 해동고를 졸업했으며, 상북면 농촌 지도자 연합회 회장과 상북면 제전위원회 운영부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홍 후보는 경영혁신을 위해 전문경영인 제도를 도입하는 등 도덕경영의 실천으로 선진복지조합으로 거듭나는 조합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창수 후보는 하북농협 영농지도과장으로 퇴직했으며, 좌삼초와 양주중, 양산종고 축산과를 졸업했다. 또한 웅상, 상·하북 농협 등 지난 21년간 농협에서 근무했으며, 상북면 농지심의위원 등을 역임했다.

정 후보는 농협경영의 내실화와 투명한 경영을 바탕으로 농협 조합원 모두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농협을 만들겠다는 소견을 피력했다.

상북농협 조합장선거 후보자 등록이 마감됨에 따라 후보들은 26일까지 선전벽보의 첩부 및 선거공보의 발송, 전화·컴퓨터 등 통신을 이용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21일까지 선거벽보의 첩부가 이루어지며, 23일까지 선거인단에게 투표안내문과 선거공보(동봉)가 발송된다.  또한 선거 하루 전인 26일까지는 전화·컴퓨터 등 통신을 이용한 선거운동이 가능하다. 하지만 조합장 선거와 관련해 누구도 일체의 금품 또는 이익을 제공하거나 약속, 지시, 권유, 알선, 요구를 할 수 없다.

투표는 27일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상북농협 2층 회의실에서 치러지며, 개표는 투표가 끝나는 즉시 실시된다. 투표 시에는 주민등록증, 여권 등 관공서나 공공기관이 발행한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된다.

양산시 선관위는 이번 농협 조합장선거는 선관위가 위탁받아 실시하는 첫 선거인만큼 깨끗한 선거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이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