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그림책과 빛그림 이야기 속으로..
사회

그림책과 빛그림 이야기 속으로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5/12/23 00:00 수정 2005.12.23 00:00
여성회, 활동가를 위한 워크샵 개최

그림책과 빛그림 이야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이번 워크샵을 주목해보자.

양산여성회(회장 황은희)가 주관하는 빛그림 이야기 활동가를 위한 워크샵이 동무동무 씨동무 작은 도서관에서 열리는 것.

빛그림 이야기는 그림책으로 만든 멀티슬라이드 구연동화이다. 이번 워크샵에는 부산대학교 평생교육원 조현애 강사와 부산진구자원봉사센터 사무국장인 김정희씨가 강연한다.

워크샵은 1월 3일을 시작으로 5회로 나뉘어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3일에는 어린이와 그림책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그림책의 선정기준, 어린이 발달단계에 대한 이해, 빛그림 이야기에 적합한 그림책 선정법을 배우며 5일에는 빛그림 이야기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빛그림 이야기의 정의와 들려주기의 의미, 제작방법을 강연한다.

10일에는 여성들의 자원봉사 활동과 사회라는 주제로 김정희씨의 강연이 열리며 12일에는 빛그림 이야기 실습이 이루어진다. 이 시간에는 실감나게 이야기 들려주는 방법 익히기, 배경음악 선정법을 배우고 조별로 빛그림 이야기상영 연습을 한다.

그리고 워크샵의 마지막 시간인 13일 금요일에는 그동안 배운 이론과 실습을 통한 조별 발표와 평가가 이루어진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동무동무 씨동무 작은 도서관(386-1366)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