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지번(地番) '클릭'하세요
사회

지번(地番) '클릭'하세요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6/01/06 00:00 수정 2006.01.06 00:00
환지자료 검색프로그램 운영

민원인들이 환지(換地)를 위한 지번을 확인하기위해 담당부서를 직접 찾거나 문의하는 불편을 덜게 됐다.

올해부터 관내 토지획정구역정리사업과 도시개발사업의 종전지번과 예정지번 등을 알려주는 환지자료 검색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시에 따르면 현재 관내 10개소의 토지구획정리사업과 도시개발사업을 시행하는 과정에서 지번(종전지번과 예정지번 관계)을 문의하는 토지소유자들의 민원이 쇄도하고 있어 이 같은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우선 1단계로 9개 지구(석금산, 명곡2, 명곡, 삼호, 평산, 북정2, 주남, 삼호일단의 주택지사업, 신기도시개발사업)의 환지자료(종전지번, 예정지번, 확적지번)를 지난 1일부터 시청 홈페이지(www.yangsan.go.kr)에 게재하고 있다.

또한 오는 2월까지는 기 준공된 사업지구(하북지구 외 10개 지구)의 자료를 전산 입력하여, 3월부터 이용자들이 인터넷을 통해 지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용방법은 시 홈페이지에 접속해 배너창(환지자료검색)을 클릭한 뒤 해당지구와 지번 또는 블록-놋트를 입력하고 환지예정지조서(환지처분조서) 확인 순으로 접속하면 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