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김성희의 생활요가] 밸런스 요가..
사회

[김성희의 생활요가] 밸런스 요가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6/01/20 00:00 수정 2006.01.20 00:00

나마스떼! 이번 한주도 여러분과 함께할  김성희입니다.
새해의 해가 뜬 게 엇그제 같은데 벌써 1월 중순이 넘었네요. 모두들 긴장감이 느슨해지진 않으셨나요? 연초의 계획을 다시 한 번 되새기면서 이번 한주도 힘차게 시작하겠습니다!

* NAMASTE는 요가인의 인사로 ‘나는 당신을 경배합니다’란 뜻.

▶독수리자세

이 자세는 신장과 생식 기능을 강화하는 자세로 여성의 자궁을 건강하게 만들고 팔 다리의 관절을 유연하게 만들어 준다. 균형감각과 집중력, 기억력을 발달시키고 굳은 어깨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독수리자세 1 : 양손을 맞댄 상태에서 팔을 귀 뒤로 곧게 올린다.
독수리자세 2: 양손을 교차시켜 꼬면서 얼굴 앞으로 내리고, 상체를 45도 숙인다.
독수리자세 3 : 왼발을 오른쪽 종아리 뒤로 넘겨, 왼쪽 발등이 오른편 발목 바깥쪽에 달라   붙도록 한다. 이 때 등은 똑바로 세운 채 무릎을 굽힌다. 팔 다리 좌우를 바꿔 반복한다.

▶이마 무릎에 대는 자세

머리가 아래쪽으로 향하기 때문에, 맑은 피가 얼굴을 통해서 피부 아래 고인 탁한 피를 순환시켜서 피부에 탄력을 주며 팔의 근육을 당기게 하여 다이어트 효과에도 좋다.

이마 무릎에 대는 자세 1 : 어깨 너비 2배만큼 다리를 벌리고 옆으로 선 뒤, 양손을 붙여 천장을 향해 쭉 올린다.
이마 무릎에 대는 자세 2 : 등을 곧게 편 상태로 서서히 상체를 숙인다.
이마 무릎에 대는 자세 3 : 손바닥이 완전히 바닥에 닿을 때까지 천천히 내려온다. 턱이 목에 밀착되도록 자세를 유지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