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인터뷰] 농협중앙회 양산시지부장 동양수씨 취임..
사회

[인터뷰] 농협중앙회 양산시지부장 동양수씨 취임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6/02/10 00:00 수정 2006.02.10 00:00
"농업인 소득증대에 최선 다할 것"

"농업인이 생산한 지역의 우수한 농축산물이 제 값을 받을 수 있도록 유통사업 활성화에 역량을 강화해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앞장서겠습니다"

농협중앙회 양산시지부장에 동양수 씨(사진)가 취임해 농촌사랑운동 및 유통사업의 활성화로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지난 달 20일 제15대 지부장으로 취임한 동양수 신임 지부장은 역사와 전통, 신도시의 자부심을 자랑하는 양산시의 지부장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기업하기 제일 좋은 도시로서의 양산 지역에 경제, 금융, 문화, 복지의 중심이 되는 지역농업종합센터로서의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동양수 지부장은 농업인과 함께하는 범국민운동인 '농촌사랑운동'을 적극 전개하여 농업, 농촌의 공익적 가치에 대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도시민과 농업인이 서로를 이해하고 서로에게 도움이 되도록 적극적인 도ㆍ농 교류활동을 펼쳐 도시와 농촌이 더불어 잘사는 도ㆍ농 상생운동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농업인에게 최대 봉사하는 건전한 관내 농협조합육성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관내 농협조합과 시지부가 협동조합이념 구현을 통한 업무추진과 농업인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농업인의 영농과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양수 신임 지부장은 김해출신으로 1981년 농협중앙회에 입사한 이래 농협중앙회 농업금융팀부장, 인력개발부팀장, 회원지원부팀장 등 요직을 두루 거치면서 풍부한 경험을 축적, 업무추진 능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