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옆구리의 군살을 빼주고 척추가 유연해지는 ‘초승달 자세’와 ‘삼각비틀기 자세’를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 NAMASTE는 요가인의 인사로 ‘나는 당신을 경배합니다’란 뜻.▶초승달 자세측면으로 옆구리를 기울여 주는 자세로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 그 모양이 마치 초승달과 같이 기울어져 있다고 해서 ‘초승달 자세’로 이름 붙어졌다.
①어깨 너비의 2배 이상이 되도록 양 다리를 쭉 편 후 팔은 어깨 높이의 평행을 유지하고 시선은 정면을 향한다.
②벌린 양팔을 천천히 위로 모아 손이 마주 보도록 쭉 뻗어준다.
③숨을 내쉬면서 오른쪽으로 최대한 팔을 기울인다. 손끝에서 발끝까지 몸이 완전히 이완된다는 느낌으로 동작을 한다. 20초간 자세를 유지한 후 방향을 바꿔 3회 반복한다.▶삼각비틀기 자세삼각비틀기 자세는 간장, 쓸개의 기능을 강화시키고 비뚤어진 척추와 어깨, 기울어진 골반을 바로잡아준다. 허리, 엉덩이, 장딴지, 발목의 군살을 빼는데 효과적이다.①어깨 너비의 2배 이상이 되도록 양 다리를 쭉 편 후 팔은 어깨 높이의 평행을 유지하고 시선은 정면을 향한다.
②오른 쪽 발끝이 바깥쪽을 향하도록 90도로 돌리고 상체도 오른 쪽을 향하도록 돌린다. 이때 왼발 끝은 계속 정면을 향한다.
③왼 손이 오른발 옆 바닥에 닿도록 상체를 기울인다. 이때 오른 손은 하늘을 가리키고 손가락은 가지런히 모은다. 20~30초간 자세를 유지한 후 방향을 바꿔 3회 반복한다.대한사회교육원 요기니 양산지부 김성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