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봉사도 하고 혜택도 받고..
사회

봉사도 하고 혜택도 받고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6/03/31 00:00 수정 2006.03.31 00:00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 연중 모집 실시

시가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혜택 마련으로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을 모집키로 했다.
지역사회를 위해 대가없이 자발적으로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사회적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것이다.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은 가맹점 약관을 승인하고 시로부터 가입을 인증 받아 자원봉사증을 소지한 자에 대해 업종별로 5~30%의 약정 할인율로 혜택을 주는 업체를 말한다.

가맹점 이용자격은 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되어 500시간 이상 자원봉사활동을 한 자원봉사 마일리지증 소지자이며 가맹점은 유흥업소를 제외한 관내 소재의 점포 및 사업소가 모두 등록가능하다.  가맹점에 지정되면 자원봉사 할인가맹점 스티커 부착으로 간접적 매출 증대 효과와 자원봉사홈페이지, 소식지를 이용한 홍보가 이뤄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따뜻하고 훈훈한 사회를 만들려고 노력하는 자원봉사자들에게 자긍심과 작은 혜택을 부여하고자 모집하고 있다”며 “자원봉사자들에게는 경제적 혜택이, 가맹점에는 매출증대와 간접적으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다양한 업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할인가맹점의 등록절차는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vt.yscity.or.kr)에 게재된 할인가맹점등록신청서를 작성·제출한 후 심사를 거쳐 인증서 및 스티커 발급이 이뤄진다.

기타 문의 사항은 양산시청 사회복지과(380-4394) 또는 자원봉사센터(385-8100)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