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삽량문학’ 제6집 발간..
사회

‘삽량문학’ 제6집 발간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6/04/21 00:00 수정 2006.04.21 00:00
15일 출판기념회 열어 ‘자축’

지역 문학단체인 삽량문학회(회장 권영상)가 회원문학지 ‘삽량문학’ 제6집을 발간해 지난 15일 오후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출판기념회에는 삽량문학회 회원과 삽량문학 6집 발간을 축하하는 축하객 등 30여 명이 자리를 함께 해 회원들의 자작시 낭송을 듣고, 그동안의 삽량문학회 활동을 돌아보면서 회원들의 문학적 정진에 대한 찬사와 덕담을 나누었다.

이번 ‘삽량문학’ 6집에는 권두시 <지천명/김복근(시인ㆍ평론가)>, 문학평론 ‘서정시의 이론’(안효철/시인)을 비롯해 김연득·박건수 시인의 소시집, 시와 수필 등의 회원작품이 수록됐다. 이밖에도 예인탐방, 문학기행, 명시 및 한시 순례도 실어 알차고 짜임새 있게 꾸몄다.

1999년 봄에 첫발을 내디딘 ‘삽량문학회’는 양산에 살고 있거나 양산에 연고를 둔 사람으로서 글쓰기를 좋아하고 지방문학 발전에 대한 열정이 있는 사람들이 모여 저마다 가지고 있는 문학적 식견을 공유하는 가운데 2001년 이후 한 해도 거르지 않고 회원작품집을 펴냄으로써 향토문학의 계승과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 문학단체다.

회원들은 이미 등단과정을 거친 기성작가와 문학을 사랑하는 순수 아마추어 문인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시, 소설, 희곡, 수필, 동화 등 각 장르를 망라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활동 회원만 스무 서너 명이 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