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5월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사회

5월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6/04/28 00:00 수정 2006.04.28 00:00
종합운동장과 개운중 두 곳서 잔치

5월 5일은 어린이날.

올해도 변함없이 어린이날을 위한 행사가 양산종합운동장과 개운중(효암고)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열린다.

먼저 종합운동장에서 벌어질 어린이날 잔치마당 내용을 들여다보자.

길놀이와 축하공연, 어린이날 기념식이 여는 마당으로 열리고 <본마당>은 관악연주, 무용공연, 국악공연, 합기도 시범, 리듬체조, 리듬 줄넘기, 즉석노래자랑, 깜짝이벤트 등으로 진행된다.

<상설공연마당>에서는 마술공연 및 체험, 택견 시범, 빛그림 상영, 전통혼례 시연, <놀이ㆍ유아마당>에서는 줄넘기, 훌라후프, 제기차기, 림보, 투호, 굴렁쇠굴리기, 긴줄넘기, 고리던지기, 페이스페인팅, 요술풍선, 비누방울놀이 등이 포함되어 있다.

<체험마당>은 전통악기체험, 관악기체험, 떡메치고 인절미 먹기, 천연비누 만들기, 도자기 체험, <교육마당>은 양성평등교육과 청소년 행복지수 찾기, 꿈은 이루어진다, <통일마당>은 가족사진찍기, 통일 슛돌이, 한라에서 백두까지 물나르기, 북녘문화 전시, 한반도 만국기 소원지 쓰기, <상설마당>은 아시아 음악 카페, 외국놀이, 아시아 전통의상 입고 사진 찍기, 우리쌀 뻥튀기 나누기, 인라인 교육장이 준비된다.

<가족어울림마당>은 행복풍선나눠주기, 행복한 어린이 사진찍기, 세발 자전거 타기, 포대기 경주, <기타마당>은 쉼터, 사랑의 도시락, 미아보호소, 이동 보건실이 준비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닫는 마당>은 함께 하는 대동놀이로 막을 내리게 될 예정이다.

개운중(효암고)에서 열릴 어린이날 잔치 한마당 역시 <여는 마당>은 길놀이, 축하공연, 어린이날 기념식 행사로 시작되고 <기획마당>은 장기자랑경연대회, 가자! 월드컵 '승부차기 대회', 어린이 장기왕, 퍼즐왕, 살구왕, 도전! 기네스, <놀이마당>에서는 훌라후프, 윷놀이, 제기차기, 림보, 투호, 굴렁쇠굴리기, 고리던지기, 탑블레이드, <먹거리마당>은 김밥, 떡볶이 등의 맛있는 먹거리를 저렴하게 판매하고 <기타마당>에서는 쉼터, 미아보호소, 보건실을 운영한다.

마지막 <닫는 마당>은 통일연 날리기, 대동놀이로 마무리한다.

'어린이문화가 살아있는 양산만들기'란 타이틀을 내걸고 있는 어린이날 잔치 한마당은 양산 어린이날 잔치 한마당 공동추진위원회(전교조 양산지회, 양산외국인노동자의 집, 공무원노동조합 양산시지부, 양산여성회, 양산사랑참여시민모임, 양산노동민원상담소, 민주노총 양산시협의회, 두드락 사비악)주관, 양산시의회, 양산교육청, 양산경찰서, 양산소방서 후원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