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신기초 학부모회 ‘도서바자회’ 개최..
사회

신기초 학부모회 ‘도서바자회’ 개최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6/05/04 00:00 수정 2006.05.04 00:00
‘책도 사고 친구도 돕고’

신기초등학교(교장 조덕길)에서는 학생들의 독서 분위기 조성과 불우 아동 돕기 기금마련을 위한 도서 바자회를 열어 눈길을 끌고 있다.

신기초 학부모회가 지난 2~4일까지 3일간 교내 1층 회의실에서 신간도서 전시 및 판매 바자회 행사를 개최한 것이다.

교재사와의 연계로 초등학생 권장도서 200여권과 학부모들을 위한 도서도 비치해놓아 쉬는 시간마다 수십 명의 학생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학생들의 독서 호기심을 자극하여 다양한 책들 중에서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3일이라는 단시간에 많은 책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수익금을 불우 아동들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라 일거양득의 효과를 가지는 셈이다.  

학부모 회장인 이미경(35)씨는 “지난해 먹거리 바자회에 이어 이번에는 보다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도서 바자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인터넷만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것은 아니지만 학생들이 직접 읽고 싶은 책을 구입하고 그 수익금으로 급우를 도울 수 있는 뜻 깊은 행사로 마련한 것이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조예지 학생(11)은 “이런 행사가 열려 새롭고 재미있고 어려운 친구에게 도움도 줄 수 있어서 더욱 의미가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