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뼈의 성장과 소화를 돕는 연근볼..
사회

뼈의 성장과 소화를 돕는 연근볼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6/05/26 00:00 수정 2006.05.26 00:00

오늘은 영유아들의 각각 증세에 따른 이유법을 알아본다.

열이 날 때   수분을 보충해준 후 달걀노른자, 두부, 흰 살생선 등 소화하기 쉬운 단백질 식품과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만 10개월 이전은 익혀서)을 공급하여 소모된 체력을 보충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설사  설사를 하면 일단 이유식을 중지해야 한다. 변으로의 수분 손실을 보충해줘야 하며, 변상태가 개선되면 설사전용 분유나 죽 등 소화하기 쉬운 전분식품을 중심으로 이유식을 준다.

변비  섬유소가 많은 시금치, 양배추, 고구마, 미역 등을 자주 이용하면 변을 좋게 하고 귤즙이나 요구르트 등으로 변을 부드럽게 해주는 것이 좋으며, 식사시간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좋다.

▶이유 포인트

연근에는 무기질, 비타민 C, 리놀레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뼈의 생성과 촉진, 배설, 피부건강 유지에 효과가 있고 섬유질이 풍부해 소화기능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유식 만드는 방법
▶재료 : 
연근 7cm, 새우가루 2큰술, 녹말가루 1큰술, 육수 1컵

▶만드는 법 :
연근은 껍질을 벗겨 식초 물에 5분 정도 담갔다가 찬물에 넣어 떫은맛을 우려낸 뒤 곱게 간다. 곱게 간 연근에 새우가루와 녹말가루를 넣고 끈기가 생기도록 반죽한 뒤 한 잎 크기로 동그랗게 빚는다. 냄비에 육수를 부어 끓이다가 연근 반죽을 넣어 끓인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