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얘들아 신나게 놀아보자!..
사회

얘들아 신나게 놀아보자!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6/05/26 00:00 수정 2006.05.26 00:00
6월 3일 양산시청소년한마음축제 열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양산시청소년한마음축제가 다음달 3일 오후 2시부터 종합운동장 야외주차장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청소년한마음축제는 청소년들의 숨은 열정과 소망이 표현되는 열린 무대를 제공하고 청소년 문화교류 및 나눔을 향한 문화공간의 장을 마련하여 관내 청소년에게 희망의 향연을 들려준다는 취지로 열릴 예정이다.

이 행사는 양산시 주최, 양산시청소년지도협의회, 양산시청소년문화의 집 주관, 양산시교육청, 양산경찰서, 한국B.B.S경남연맹양산시지부 후원으로 열린다.

자세한 축제내용을 살펴보면 청소년가요제, 댄스경연대회, 청소년 가족장기자랑, 초청가수의 공연 및 각종 축하공연 등이 펼쳐지고 실제로 참여해보는 체험부스가 마련된다.

행사를 총괄·지휘하는 정보존, 월드컵 4강 기원 응원메시지 보내기, 페이스페인팅, 붉은악마 티셔츠를 만들어보는 월드컵존, ‘내 몸을 사랑하자’는 주제로 펼쳐지는 비만·혈압·체지방검사, 금주·금연예방교육과 ‘대한민국 청소년 생리를 즐겁게 하자’는 주제의 대안생리대, 생리주기팔찌 등을 선보이는 웰빙존, 떡볶이와 아이스티, 달콤한 솜사탕의 먹거리존, 마술과 타로카드체험, 미래의 나에게 보내는 타임캡슐, 양산시에 바라는 점을 기록하는 자유게시판의 체험존으로 분류된다. 부대행사로 코스프레를 연출하고 모든 이들의 참여가 가능한 흥겨운 꼭짓점댄스가 펼쳐질 예정이다.

올해는 청소년만 60여명이 참가했으며 성인 자원봉사단도 60여명이 참가했다, 올해도 청소년들의 손으로 직접 만든 신나고 멋진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축제의 의의를 설명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