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영어가 자신있는 중학생 모여라!..
사회

영어가 자신있는 중학생 모여라!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6/06/16 00:00 수정 2006.06.16 00:00
경남외고 제1회 GEPT 중학생 영어 경시대회

경남외고(교장 전병철)가 학생들의 외국어 특기 및 소질 신장 및 잠재능력 계발을 위한 제 1회 GEPT(Gyeonman English proficiency Test)중학생 영어 경시대회를 실시한다.

경남외고 관계자는 "세계화 시대에 걸맞은 외국어 능력을 배양하고, 사교육에 의존했던 영어 경시대회를 외국어 고등학교가 주관함으로써 공교육의 내실화를 실현하고 외국어 영재를 조기 발굴해 육성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또한 "시와 교육청이 후원함으로써 영어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원체제가 구축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GEPT경시대회는 중학교 상위 학생 수준의 내용에서 듣기능력과 독해력을 평가하는 대회로 응시부문은 해외 거주, 비거주로 나누어 응시할 수 있으며, 해외에서 1년 이상 거주한 자는 해외거주 부문으로 응시해야 한다.

참가자격은 중학교 1, 2, 3학년 재학생으로 선착순 700명을 모집하며, 접수기간은 오는 26일부터 7월 3일까지이다.

접수는 인터넷 접수(www.knfl.hs.kr)이며, 시험은 7월 9일 오전 10시 경남외고에서 이뤄진다.  입상자에 대한 시상은 7월 18일 오전 11시 강당에서 이뤄지며, 시상은 해외거주, 비거주와1, 2학년과 3학년을 구분하여 시상한다.

수상은 대상4명, 금상 4명, 은상 4명, 동상 9명, 장려상 20명으로 각각 상패 및 상장과 장학금이 수여될 예정이며, 특별지도자상과 수상자가 가장 많은 학생의 인원수로 1개교를 선정해 상장 및 상패가 수여된다.

입상자 명단은 경남외고 홈페이지(www.knfl.hs.kr)에서 개별로 확인할 수 있으며, 성적표는 우편 발송 예정이고 각 부문 입상자는 해당년도 경남외고 입시에서 특별전형 외국어 특기자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경남외고 관계자는 "학생들이 자신의 외국어 능력을 점검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므로 많은 참여를 바라며, 영어 학습에 대한 흥미 유발과 영어 교육 활성화를 위해 공교육이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