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음악인재들 합창단으로 오세요"..
사회

"음악인재들 합창단으로 오세요"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6/06/30 00:00 수정 2006.06.30 00:00
시립어린이합창단 개편 중ㆍ고생 모집

시가 시립어린이합창단을 소년소녀합창단으로 확대 개편하고 합창단원으로 활동할 중ㆍ고생을 모집한다.

시가 기존 어린이합창단 단원자격을 초등학교 2~6학년이었던 것을 고교 3학년까지로 조정해 소년소녀합창단으로 개편하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하는 양산시립예술단 설치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안이 지난 4월 임시회를 통과한 것이다.

시 관계자는 "소년소녀합창단으로 확대 개편됨에 따라 그동안 제기돼 왔던 초등학교 졸업 시 자격이 상실돼 음악인재 양성의 연속성을 떨어뜨린다는 지적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응시자격은 현재 관내에 주소를 둔 중ㆍ고교 재학생으로 주2회 이상 연습에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원서교부 및 접수는 오는 7월 12일부터 14일까지 시청 문화예술과에서 이뤄진다. 제출서류는 응시원서 1부, 주민등록등본, 재학증명서로 우편접수는 마감일 오후 6시까지 도착분에 한한다.

실기전형은 15일 오전 10시 문화예술회관 연습실에서 이뤄지며, 전형과제는 지정곡 '님이 오시는지'(김규환 곡), '남촌'(김규환 곡), '별'(이수인 곡), '오라'(현재명 곡) 중 한곡과 자유곡 한곡이다. 합격자 발표는 18일 개별통지 및 시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시립어린이 합창단 백아름 지휘자는 "음악인재를 양성하고 합창단의 실력과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모집하고 있다"며 "관심 있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청소년문화발전에 기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시립어린이합창단은 2004년 2월 창단해 정기공연과 특별연주회, 자선음악회 등 다양한 공연을 통해 지역문화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모집전형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시청 문화예술과(380-411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