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에는 무릎의 유연성을 향상시켜주는 상체 숙이기 자세와 척추의 탄력성과 근력을 강화시켜주는 다리 자세를 배워보았습니다. 이번 주에는 허리와 복부의 근육을 강화시켜 주는 앉아서 다리 펴기 자세와 전신의 근력을 강화시켜 주는 두루미 자세를 배워보겠습니다. 두루미 자세의 경우 초보자는 부상당할 염려가 있으니 충분히 수련이 된 사람이 실시하도록 합니다.▶앉아서 다리 펴기 자세허리와 복부의 근육을 강화시켜 주고 위장을 편안하게 만들어 준다. 균형감각과 집중력을 향상시켜 준다. 1.바르게 앉은 상태에서 무릎을 구부린다. 양손은 발가락을 잡는다.
2.숨을 들이쉬면서 무릎을 천천히 펴 올린다. 균형을 잃지 않도록 집중한다.
3. 숨을 내쉬면서 무릎을 완전히 뻗어 올리고 척추를 바르게 세운다.
4.다리를 상체 쪽으로 더 당기면서 균형을 유지한다. 어깨를 내리고 척추를 최대한 늘여주면서 복부를 수축한다. 자세가 완성되면 완전한 호흡을 유지한다.▶전신의 근력을 강화시키고 몸에 강한 에너지를 생성시킨다. 집중력과 인내력을 향상시켜주며, 자신감을 길러주는 자세이다.1.엎드린 상태에서 겨드랑이를 무릎에 대고 무릎을 구부린 다음 뒤꿈치를 바짝 들어올리고 숨을 들이쉰다.
2. 숨을 내쉬면서 전신의 근력으로 버티며 양발을 들어올린다. 팔, 다리는 어깨 너비로 벌려 자세를 지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