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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산시민신문

민원서류발급 빨라진다
사회

민원서류발급 빨라진다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6/07/28 00:00 수정 2006.07.28 00:00
시, 통합민원발급 시행

시가 각종 민원발급을 한 자리에서 할 수 있는 통합민원발급 시스템을 도입해 그동안 민원인들이 겪어왔던 불편과 창구의 혼잡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오는 8월 1일부터 본격 운영하는 통합민원발급 시스템은 각종 민원서류를 종류별로 해당 창구에서 나눠 발급하던 것을 서류 종류에 관계없이 어느 창구에서나 여러 종류를 한꺼번에 발급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통합민원발급기를 통해 발급할 수 있는 서류는 주민등록등ㆍ초본, 인감증명, 호(제)적 등ㆍ초본, 건축물대장, 토지(임야)대장, 지적(임야)도, 구(舊)대장, 경계점좌표 등록부, 공시지가확인원이다.

현재 시는 시청 민원실 5곳의 민원발급 창구 중 4곳에 통합발급기를 설치하고 민원인들이 번호표를 뽑아 순번대로 민원업무를 볼 수 있게 했으며, 민원발급 종류는 계속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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