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에는 관절을 유연하게 하는 소머리 자세와 허리 질환을 예방하고 장기의 기능을 향상시켜 주는 완전한 메뚜기 자세를 배워보았습니다.
이번 주에는 균형감각을 키워주는 ‘T’자 자세와 몸통과 하체의 근력을 발달시켜주는 회전 삼각자세를 배워보겠습니다.▶‘T'자 자세자제력과 균형감각을 키워주는 자세로 심장과 폐의 기능을 강화시켜 준다. 전후, 좌우로 쏠린 몸을 바르게 교정시켜 주며, 육체적, 심리적, 정신적 에너지를 키워주는 자세이다.
1. 양다리를 모으고 바르게 선다. 양팔을 위로 들어올리고 양손을 깍지 끼워 집게손가락을 위로 뻗어 올린다.
2. 숨을 들이쉬면서 왼발을 한걸음 앞으로 내딛는다.
3. 숨을 내쉬면서 손을 멀리 뻗으며 오른다리를 들어올린다. 이때 왼쪽 엉덩이가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4. 무릎을 펴고 척추를 길게 늘여 다리는 발바닥이 위흘 향하도록 올리고 팔은 머리 위로 쭉 뻗어 준다. 몸이 펴진 상태를 유지하며 ‘T’자 형태를 이루도록 한 후 완전한 호흡을 실시한다.▶회전 삼각자세 집중력과 균형감각을 향상시켜 주며, 장기의 위치를 바로잡아 준다. 몸통과 하체의 근력을 발달시키는데 효과적이며, 신장기능을 강화시켜주는 자세이다.
1. 양발의 간격을 1m정도 두고 앞뒤로 벌려 선 다음 양손을 수평으로 들어 올린다. 등을 꼿꼿하게 펴고 시선은 정면을 향한다.
2. 숨을 들이쉬면서 상체를 앞에 있는 다리 방향인 오른쪽으로 최대한 틀며, 필이 기울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3. 숨을 내쉬면서 왼손을 오른발 바깥쪽 바닥에 놓고 오른손을 위로 쭉 뻗는다. 양팔은 일직선을 이루도록 하며, 무릎은 쭉 펴고 시선은 손끝을 향하도록 한다. 이때 양발의 발바닥이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집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