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면역력을 길러주는 깨호두죽..
사회

면역력을 길러주는 깨호두죽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6/08/25 00:00 수정 2006.08.25 00:00

이유식을 시작하고 진행하면서 많은 궁금증과 의문점이 있게 마련이다. 이번 호부터는 <우리아기 Q & A >를 주제로 많은 엄마들이 궁금해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본다. 

과즙을 숟가락으로 먹이면 고개를 저으며 입을 다물어요.
숟가락에 익숙해지지 못하는 것은 아직 이유할 시기가 아니며 몇 번 시도해 싫어하면 그만두고 2 ~ 3 일정도가 지나서 다시 시도한다.

과즙을 먹였더니 대변이 묽어졌어요.
특별히 걱정할 필요는 없으나 과즙을 먹인 후 식사를 하고 변의 횟수가 잦아지거나 아이의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는 일단 이유식을 중지하고 몸 상태가 회복되면 다시 시도한다.

▶이유 포인트
참깨는 명약중의 명약인 메가톤급 의약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모든 조직세포에 산소를 공급하여 여러 암세포의 생성을 억제하는 판가빈산(비타민B15)이 들어있고, 비타민F(리놀레인산)와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또한 호두에는 비타민 E를 비롯한 단백질, 비타민B1, 비타민B2 등이 풍부하다. 그 외 참깨와 호두는 면역력을 길러주는 기능이 있고 폐에 윤활제 역할을 하므로 아기들이 기침이나 천식, 폐렴 아주 유익한 식품이다.

이유식 만드는 방법
▶재료 :
불린 쌀 15g, 시금치 10g, 참깨 2작은술, 다진 호두 1큰술, 아기용 치즈1/2장, 분유물 90ml

▶만드는 법 :
불린 쌀과 참깨를 살짝 간다. 호두와 치즈는 잘게 다진다. 냄비에 간 쌀과 참깨를 넣고 분유물을 부어 끓인다. 죽이 어느 정도 익으면 다진 호두를 넣고 푹 끓이고 마지막으로 치즈를 넣어 완성한다.

영양사-김혜연(보건소)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