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한전 궁금사항 속시원히 알아보세요"..
사회

"한전 궁금사항 속시원히 알아보세요"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6/09/08 00:00 수정 2006.09.08 00:00
한전 양산지점 매달 2회 '한전 양산소식지' 발행
지역밀착형 경영방침으로 고객 감동 실천

 '고객만족 경영'을 목표로 한전 양산지점이 지역과 함께 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면서 지역 내 이미지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우선 한국전력 양산지점(지점장 최장복)은 고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전력과 관련된 각종 정보를 담은 소식지를 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A4 2장 분량의 '한전 양산소식지'는 매월 1일, 15일 2회 각각 3천500부 발행되며 한전의 주요 활동 내용과 직원들의 업무 내용, 전기에 대한 일반 상식, 요금체계, 보상문제 등을 문답 형식으로 쉽게 설명하고 있어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지난달 10일부터 한전 양산지점을 찾는 민원인들이 자주 문의하는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영업장 입구에 고객지원과장을 전진 배치, 안내도우미로 활용하는 등 고객 만족, 고객 감동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말을 이용한 직원들의 농촌 자매부락 봉사활동은 지역 기업으로 한전의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는 평가다.

이미 관내 저소득층을 상대로 조명기기를 고효율 조명기기로 무료 교체해주는 한편 낡은 내선 설비를 수리해주는 소외계층 대상 활동을 펼쳐 지역 내에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러한 한전의 지역밀착형 활동에 관해 최장복 지점장은 "'고객과 함께 지역사회와 함께'라는 기치 아래 고객만족의 극대화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봉사하는 한전상을 최우선 경영방침으로 설정하고 고객이 한전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