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삽량문화축전 홈피에 놀러오세요"..
사회

"삽량문화축전 홈피에 놀러오세요"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6/09/08 00:00 수정 2006.09.08 00:00
시민참여 저조 다양한 참여방 개설해야

 오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2006 삽량문화축전' 준비가 본격화되고 있다. 하지만 삽량문화축전의 알림방 역할을 하는 홈페이지에 시민들의 참여가 저조해 축제 분위기가 제대로 살아나지 않고 있다는 지적이다.

삽량문화축전은 그동안 체육행사 중심의 축제에서 벗어나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보고 즐길 수 있는 지역 문화축전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하지만 지난 8월 20일 홈페이지가 오픈한 이래 축제관련 시민들의 문의가 쇄도할 것으로 예상됐던 자유게시판에는 현재까지 7개의 글이 올라와 있고 그나마도 절반 이상이 출연가수 홍보글이나 광고로 채워져 있다.

하지만 시민들의 참여를 바라기 이전에 삽량문화축전 추진위가 홈페이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된다는 지적도 있다. 실질적으로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이벤트 방은 텅 비어 있고 사진, 동영상 등을 올리는 자료실 역시 현재까지 아무것도 올라와 있지 않은 상태이다.

이에 삽량문화축전 추진위는 "8월말에 홈페이지가 개설돼 다소 늦은감이 있어서 추진위 자체적으로도 홈페이지 활성화를 위해 많은 고민을 하는 중이다"며 "우선 검색엔진 등록과 유관기관 홈페이지 링크나 팝업창을 띄어놓았으며, 자원봉사나 노래자랑참가 등을 신청할 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유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자료실이나 이벤트 방은 문화축전이 가속화되는 9월 중순 쯤 다양하게 꾸며질 것이다"며 "지역 축제는 시민의 참여로 빛을 발할 수 있기에 무엇보다 시민들의 관심이 절실하므로 앞으로 홈페이지에 많이 놀러와 삽량문화축전의 분위기를 고조시켜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