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우수 기업인 근로자 선발시상..
사회

우수 기업인 근로자 선발시상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6/09/22 00:00 수정 2006.09.22 00:00

시는 지역의 산업발전을 위해 이바지한 공적이 큰 기업인과 투철한 장인 정신으로 생산성 향상에 이바지한 근로자, 모범적인 외국인 근로자를 선발해 시상할 계획이다.

시는 기업하기 좋은 양산을 만들기 위해 지난 5월 제정한 ‘기업인 예우 및 기업 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기업과 근로자의 사기를 북돋우기 위해 이번 선정사업을 하게 된 것이라고 추진배경을 밝혔다.

선발 조건으로 우수 기업인은 시 소재 제조업체 대표로 신청일 현재 3년 이상 기업 활동을 하고 있어야 하며, 근로자는 시 소재 제조업체의 현장 근로자로 같은 업종에 15년 이상 근무경력이 있어야 한다.

또한 외국인 모범근로자는 시 소재 제조회사에서 적법하게 근무하는 외국인으로 근면성실한 자세로 열심히 일하며 타의 모범이 되는 근로자면 된다.

양산에 본사를 두고 있지 않은 업체, 도덕성에 흠이 있거나 형사처벌 등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킨 업체나 근로자, 최근 2년간 산재율이 규모별 동종업종 평균치보다 높은 업체 등은 제외된다.

신청은 오는 10월 31일까지 기업체 및 노동조합 대표, 노동 관련 유관기관장, 외국인 관련 대표를 통해 시청 지역경제과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기업에서 정말 인정받는 기업인과 근로자가 많이 신청했으면 좋겠고, 나아가 시는 기업하기 좋은 양산을 만들기 위해 많은 지원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