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삽량문화축전을 준비하는 사람들>“승복과 한복 입은 우리..
사회

<삽량문화축전을 준비하는 사람들>“승복과 한복 입은 우리모습 어때요?”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6/09/22 00:00 수정 2006.09.22 00:00
거리퍼레이드
통도사 부설 연아유치원

29일 거리퍼레이드를 위해 양산시사립유치원 연합회에 13곳의 유치원생 500여명이 한자리에 모인다.

축전이 다가오면서 각 유치원들은 다양한 테마로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축제에 참가할 수 있도록  준비하느라 분주하다. 그 가운데 승복과 한복을 입고 행진 연습을 하고 있는 통도사 부설 연아 유치원을 찾아보았다.

유치원 앞마당에서는 지혜반 40여명이 승복과 알록달록한 한복을 입고 선생님의 구호에 따라 한 걸음 한 걸음 발을 맞추고 있었다.

허영숙 원장은 “아이들이 아직 어려서 삽량문화축전을 잘 모르는데 이번에 지역에 이런 축제가 있다는 것을 어릴 때부터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 아이들은 신이 나서 연습하고 있다”며 “훗날 떠올릴 수 있는 좋은 추억을 만들어서 좋고, 뜻 깊은 행사에 참가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2년 전 가족과 함께 축제를 구경했던  기억이 난다는 김나연(7)양은 “이렇게 연습하니 재미있고 빨리 축제가 열렸으면 좋겠어요”라고 설레는 마음을 전했다.

틈틈이 축전을 위해 연습하며, 많은 사람들이 박수쳐주면 좋겠다는 어린이들의 작은 소망이 이뤄지길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