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과 경남의 명예를 걸겠다"..
사회

"양산과 경남의 명예를 걸겠다"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6/10/13 00:00 수정 2006.10.13 00:00
제87회 전국체육대회 9종목에 양산선수 32명 도대표로 출전

제87회 전국체육대회(이하 전국체전)가 오는 17일부터 일주일간 경상북도 김천, 포항, 경주, 영덕 등 15개 시ㆍ군에서 뜨거운 열전에 돌입한다.

고등부, 대학, 일반부로 나뉘어 열리는 전국체전에 양산시는 9개 종목 32명의 선수단이 경상남도 및 양산의 명예를 걸고 출전을 앞두고 있다.

특히 여자 일반부 배구 종목에 출전하는 시청여자배구단은 지난 3월 창단, 처녀 출전한 도민체전에서 우승을 거두는 쾌거를 거두었으나, 두 차례에 걸친 전국규모 대회에서는 3위라는 조금 아쉬운 성적에 머물러 대회에 임하는 각오가 남다르다.

여자배구단 이채언(44)감독은 "전 선수들이 양산의 명예를 걸고 정말 열심히 땀방울을 흘리며 대회 연습을 하고 있다. 현재 컨디션도 최상이며, 1위라는 큰 목표를 안고 17일 구미에 올라가니 많은 응원을 바란다"고 포부를 밝혔다.

지난 9일 경주로 전지훈련을 떠난 박기태(남부고1. 볼링)군은 "전국체전에 처음으로 출전하는데 이곳 경기장에서 실전연습에 돌입하고 있다"며 "응원하고 있을 가족과 친구 모두에게 좋은 결과를 가져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각오를 말했다. 

한편 이번 전국체전은 41개 종목 총 2만명의 선수와 임원 5천명이 참가하며, '힘차게 미래로! 하나 되어 세계로'라는 슬로건 아래 체육인들의 불꽃 튀는 열전이 펼쳐질 예정이다.

전국체육대회 참가명단
▲배구(여자일반부)-정은혜, 문미연, 문경미, 김은아, 곽소희, 민은숙, 윤지혜, 오윤정, 유은혜, 손미란, 강소진, 배주영 (양산시청여자배구단) ▲볼링(남자고등부) - 박기태(남부고) ▲보디빌딩 - 김보현(경남체고. 남자고등부), 박우희(동우헬스. 남자일반부) ▲레슬링(남자고등부)- 한기정(경남체고) ▲사격(여자대학부)- 한명주, 이소문(양산대학)
▲승마(남자일반부) - 김승환, 서성호, 손범용, 이준희, 임성로(승마협회), 박재홍(한국마사회) ▲우슈(남자일반부) - 김용진, 박승현, 정연윤, 최환흠, 김강오(영산대학교) ▲유도(여자고등부) - 신유리, 장은영(경남체고) ▲육상(남자고등부) - 박성호(경남체고)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