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시각장애인에게 관심과 사랑을"..
사회

"시각장애인에게 관심과 사랑을"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6/10/20 00:00 수정 2006.10.20 00:00
'흰 지팡이의 날' 기념행사

지난 18일 시각장애인들의 자활의욕을 향상시키고 친목도모 및 시민들의 관심을 증진시키기 위한 제27회 흰 지팡이의 날 기념식 및 복지증진대회가 열렸다.

오전11시 30분부터 장애인협회 강당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시각장애인과 자원봉사자,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1부 기념식에서는 흰 지팡이 헌장 낭독과 함께 어떠한 상황에서도 시각장애인이 신속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해주는 도구면서 시각장애인의 자립과 성취를 상징하는 흰 지팡이 전달식 과 모범장애인과 관계자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2부 행사에서는 시각장애인과 보호자,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하는 척사대회와 장기자랑, 노래자랑으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시각장애인 협회 박정옥(56)지부장은 "매년 흰 지팡이의 날을 개최하고 있는데 장애인들이 새로운 삶을 열어 나가는데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며, 시민들은 길을 가다 흰 지팡이를 들고 있는 이웃들을 만나면 따뜻한 손길을 전해줄 수 있는 마음을 가질 수 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자원봉사자로 참석한 이선임(39.대한적십자 양산지구협의회)씨는 "흰 지팡이의 날에 처음으로 참여했는데 시각장애인분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으로 그분들에게 사랑과 관심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