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당뇨 식단 꼼꼼히 챙기세요"..
사회

"당뇨 식단 꼼꼼히 챙기세요"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6/11/17 00:00 수정 2006.11.17 00:00
보건소 당뇨인 체험교실 1대1 맞춤 상담

평소 당뇨와 고지혈증과 암으로 고생하고 있는 서지형(65.중부동)씨는 지난 10일 보건소에서 열린 당뇨인 체험교실을 통해 평소 식습관이 얼마나 몸에 악영향을 주는지 알게 됐다.

그는 당뇨인 체험 교실에서 평소 식습관에 대한 영양사와의 1대1 상담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었다.    

이날 서씨는 평소 떡이나 국수를 즐겨먹고 식전ㆍ후로 과일을 항상 먹는 자신의 식습관에 문제가 없는지 영양사와 상담했다. 영양사의 대답은 뜻밖에도 전혀 몸에 유익하지 않은 식단이라고 말했다.

보건소 김혜연 영양사는 "당뇨를 지니고 있으면서 '떡이나 국수는 괜찮겠지'라고 생각하며 즐겨 드시는 어르신들이 많은데 떡이나 국수는 혈당 수치를 높여주기 때문에 유익하지 못한 음식이다"며 "그리고 단감 철이 되어서 하루에 단감을 두세 개씩 먹고 과일을 즐겨먹는 사람들이 많은데 과일은 당분이 많아서 하루에 한번 먹되 하나를 온전히 다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대신 신선한 채소는 마음껏 먹어도 괜찮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체험교실은 4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당뇨병의 합병증 관리와 식사요법, 체조, 발 관리, 당뇨식단에 따른 식사와 함께 올바른 당뇨식단 모델을 전시해 시민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