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식이섬유가 풍부한 곤약스파게티..
사회

식이섬유가 풍부한 곤약스파게티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6/11/17 00:00 수정 2006.11.17 00:00

칼로리에 많은 신경을 쓰는 사람들이 항상 같은 질문을 한다.

“칼로리는 낮으면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없을까?” 하는 것이다. 그에 대한 해답을 찾는다면 그것은 바로 ‘곤약’이다.

곤약의 주성분은 글루코만난이라는 식물성 식이섬유로 100g당 95g이 식이섬유다.(참고로 샐러리 100g에 1.2g, 오이 100g에 0.5g의 식이섬유가 들어있다.) 또한 곤약은 수분을 흡착시켜 점성을 생기게 하므로 소화기관내에서 오래 지체하여 포만감, 변비완화, 정장작용의 효과가 탁월하다.
주성분이 식이섬유라 칼로리는 낮을 수밖에 없으며 그 양은 100g이 9Kcal(곤약과 비슷하게 생긴 청포묵 100g당 120Kcal이다.)이다. 비만인은 물론 만성질환환자에게도 더 없이 좋은 건강식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해 병을 극복하면서 건강을 찾을 수 있는 기회의 음식이 아닐 수 없다.

다이어트 음식 만드는 방법

▶재료 :
실곤약, 밀가루, 식용유, 소스(참치통조림, 토마토, 올리브기름, 마늘, 백포도주, 양파, 샐러리, 굵은 고춧가루, 파마산치즈)

▶만드는 법 :
실곤약은 찬물에 헹구어 물기를 제거한다. 물기를 제거한 실곤약은 기름 두르지 않는 팬에 물기가 말랐다는 느낌이 들 때까지 볶는다.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밀가루를 솔솔 뿌려 팬에서 볶는다. 토마토는 끓는 물에 데쳐 껍질을 벗기고 굵직하게 다진다.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어 볶다가 참치, 다진 토마토, 백포도주, 스파게티소스, 굵은 고춧가루를 순서대로 넣고 볶아 10분간 끓여 소스를 만든다. 볶아 놓은 실곤약에 소스를 섞고 파마산치즈를 뿌려낸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