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한마당 놀아보세 얼~쑤!"..
사회

"한마당 놀아보세 얼~쑤!"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6/11/17 00:00 수정 2006.11.17 00:00
25일 원효풍물패 정기공연

1998년에 창립하여 1999년 12월 첫 공연을 시작으로 매년 정기공연을 해온 원효 풍물패가 올해에는'고향 그리고 풍물이야기'라는 주제로 여덟 번째 정기공연을 갖는다.

오는 25일 저녁 6시에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다양한 풍물색채를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준비되어 있다.

공연은 온갖 소리를 들려주는 고사를 시작으로 영남 일대에서 연희되는 농악을 집대성한 영남농악, 전통 고유의 북가락을 웅장하고 다양한 음악적 요소로 표현한 모듬북 한마당이 펼쳐진다.

또한 공연에서는 한국 전통 무용인 입춤과 평소 우리에게 익숙하지 않은 여러 가지 가락 소리를 들려주는 웃다리 공연을 열며, 공연 후반부에는 민요와 북놀이를 통해 짜임새 있는 가락과 화려한 율동을 선보인다.

마지막은 '시민들과 함께 놀아보세 얼쑤~절쑤~'라는 프로그램으로 단원과 시민들이 모두 한데 어우러져 우리 전통 가락을 흥겹게 즐길 예정이다.

생체대회 개막공연, 장애인체육대회 축하공연, 하프마라톤 축하공연, 해맞이 행사, 삽량문화축전 길거리 행진 등 많은 공연 경험을 가진 원효 풍물패는 이번 공연에서도 고향냄새 물씬 풍기는 맛깔나는 풍물이야기를 들려준다.

양산원효풍물패 박성호 회장은 "고향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서로의 흥을 돋구며 서로의 어깨를 들썩이며 우리네 삶의 정서와 흥을 함께 교감하는 시간을 가지고 싶다"고 전했다.

초대권은 기업은행 양산지점, 꽃동네화원(구 조흥은행앞)에서 배부하며 문의는 양산원효풍물패 (010-7979-5944)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