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중부초, 체육의 꽃 리듬체조부 창단..
사회

중부초, 체육의 꽃 리듬체조부 창단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6/12/01 00:00 수정 2006.12.01 00:00
2년 전 교기 채택… 이미 각종 대회 수상 경험 있어

중부초등학교(교장 김동진)가 지난달 30일 아름다움을 뽐내는 체육의 꽃 리듬체조부 창단식을 가졌다.

학부모, 교육청 관계자, 양산지역 학교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이번 창단식에서는 리듬체조부 창단경과 보고와 함께 배병호 감독, 김인화ㆍ정애화 코치를 비롯한 이하빈 외 13명의 선수를 소개했다. 또한 2년간 예산을 지원해 준 시체육회 우동수 사무국장에게 감사패가 주어졌다.

김동진 교장은 "리듬체조부는 체력관리와 몸매관리를 학교가 도와주는 최대의 혜택을 받으면서 나아가 전국대회에 출전해 보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하다"며 "지금의 중부초 리듬체조부 학생들 뿐 아니라 양산지역 모든 여학생들에게 문을 활짝 열어두었으니 배우고자 하는 학생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을 두드려 달라"고 말했다.

한편 중부초는 2004년 9월 리듬체조를 교기로 채택하고 배병호 감독, 김인화 코치의 지도아래 꾸준한 노력과 훈련을 통해 기량을 닦아왔다. 이후 세종대총장배 전국리듬체조대회 개인종합 1위, 경남학생종합체육대회 개인종합 1ㆍ2위, KBS배 전국리듬체조대회 볼ㆍ후프 우승 등 각종 대회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둬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내비췄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