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더욱 뜻 깊은 송년회 했어요!"..
사회

"더욱 뜻 깊은 송년회 했어요!"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6/12/22 00:00 수정 2006.12.22 00:00
양산 철쭉회 '독거노인 송년 위안잔치'

"연말이면 더 외롭기만 한데 우리 노인들 챙겨주니 너무 고마워"

지난 19일 웅상노인복지회관에서 홀로 사는 어르신 150여명이 함께하는 '독거노인 송년 위안잔치'가 열렸다.
'사랑, 존중, 봉사' 정신으로 지역에서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양산철쭉회(회장 도재율)에서 어르신들을 위해 마련한 것이다.

철쭉회는 웅상읍의 홀로 사는 어르신 명단을 받아 150여명을 초청해 따뜻한 점심제공과 초청가수 초대공연을 선보였고 3부 행사에서는 어르신 노래자랑이 열렸다.

또한 덕계 천성산 온천찜질방의 후원으로 찜질방 무료이용권을 제공하여 어르신들에게 훈훈한 연말을 제공했다.

이날 위안잔치는 철쭉회가 2006년 하반기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우수봉사활동 단체로 선정돼 지원받은 300만원과 자체 송년회를 취소하고 사비를 걷어 이뤄진 행사로 그 의미가 더욱 깊었다.

도재율(60) 회장은 "연말이 되면 동창회다 뭐다 현수막들이 즐비한데 진짜 필요한 어르신들을 위한 송년회가 필요할 거 같아 자체 송년회 대신 어르신 위안잔치를 열었다"며 "기뻐서 눈물을 글썽이시던 어르신들 모습을 보면서 뜻 깊고 보람됐다"고 말했다.

한편 양산 철쭉회는 양산의 명산인 천성산 철쭉을 상징하는 철쭉제를 개최해 양산과 천성산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2004년 설립된 봉사단체로 현재 59명의 회원이 매년 철쭉제를 개최하며 청소년 백일장과 사생대회를 열고 있다.

또한 연말연시 불우노인 가정 돕기 바자회 개최와 명절맞이 독거노인, 불우이웃 음식상 차리기, 불우이웃 집수리, 농어촌 봉사활동 등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