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생각의 키를 쑥쑥 키워드려요"..
사회

"생각의 키를 쑥쑥 키워드려요"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7/01/02 00:00 수정 2007.01.02 00:00
양산도서관 '독서오름길 세고개'행사

양산도서관(관장 문봉균)이 어린이들에게 좋은 책을 수준별. 단계별로 제공해 생각의 키를 키우는 '독서오름길 세고개'행사를 한다.

독서오름길 세고개란 참가 어린이들의 수준에 꼭 맞는 추천도서 30권을 선정해 독서록과 함께 전달하는 것으로 어린이는 추천도서를 읽은 후 독서록에 자유로운 형식으로 그림이나 글을 적어 어린이자료실 담당 사서에게 확인을 받으면 된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과 어린이가 친구가 되는 길을 마련해 책을 꾸준히 읽는 독서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것으로 각 단계별로 1고개 10권, 2고개 10권, 3고개 10권이 추천되며, 고개를 넘을 때마다 필통, 펜 세트 등의 학용품이 주어진다.

독서오름길 세고개 운영기간은 12월 30일까지며 유아기부터 초등학생까지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한편 마지막 고개까지 넘은 어린이는 통과한 날로부터 당해 연도 내까지 도서대출 권수를 기존보다 2권 더 늘여주며, 다시 등록해 한 단계 높은 수준과 단계별 도서를 추천받을 수 있는 기회도 부여된다.

양산도서관 사서 안정연(33)씨는 "독서오름길 세고개는 김해지역에서 호응이 좋았던 행사로 어린이들의 독서 습관을 길러주는데 효과적이다"며 "어린이들은 무엇보다도 자신의 수준에 맞는 책부터 읽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 "독서오름길 세고개는 조급하게 읽고 적는 것이 아니라 1년 동안 꾸준히 이어지는 행사이다"며 "이처럼 독서뿐만 아니라 자유로운 형식으로 만드는 자신만의 독서록을 통해 창의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