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자원봉사로 보람찬 겨울방학을!..
사회

자원봉사로 보람찬 겨울방학을!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7/01/09 00:00 수정 2007.01.09 00:00
자원봉사센터,울 방학 프로그램
자원봉사 교육, 견학ㆍ사회복지시설 체험

자원봉사센터(사무국장 정남주)가 청소년들의 알찬 방학을 위한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자원봉사센터에서는 형식적으로 끝날 수 있는 중·고생들의 봉사활동이 체계적이고 보람차게 이뤄질 수 있도록 영역별 자원봉사교육과 견학체험, 사회복지시설체험 등 다양한 봉사프로그램을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

양산시 여성복지센터강당에서 열리는 자원봉사교육은 자원봉사 기초·청소년 소비자교육을 시작으로 장애인을 위한 자원봉사기초교육, 노인을 위한 자원봉사기초교육이 이뤄진다.

9일 열리는 자원봉사 기초·청소년 소비자교육은 오후 2시부터 2시간동안 '만화로 보는 자원봉사 길잡이', '청소년들의 올바른 소비생활을 위한 소비자교육'등의 강의로 구성되며, 10일에는 장애인을 위한 자원봉사기초교육으로 오후 2시부터 '장애인을 위한 자원봉사활동 기본교육', '재미있는 수화 율동 배우기'가 열린다.

11일에는 노인을 위한 자원봉사기초교육으로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노인을 대하는 기본자세와 예절법', '노인성 질환을 앓는 환자 케어법', '어르신을 위한 발마사지 배워보기'가 열린다.

견학 프로그램은 소방체험과 열체험 견학이 진행되며, 소방체험은 12일 오후 2시 양산 소방서를 방문해 꼭 알아두어야 할 응급처치법을 배우고 겨울철 화재 예방 교육과 소방시설과 장비를 둘러보는 시간을 갖는다. 열체험 견학은 23일 오후 2시 한국지역난방공사 양산시지사를 찾아 에너지 절약 교육과 중앙제어실과 열생산 시설 견학 등이 이뤄진다.

또한 사회복지시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18일 오후 2시 경남도립 노인병원을 찾아 어르신 발 마사지, 손과 얼굴 닦아 드리기, 말벗 봉사활동을 하며, 25일에는 장애인복지시설 가온들 참 빛을 찾아 시설 청소를 하고 장애우와 함께 하는 시간을 갖는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되며 매회 2시간의 자원봉사활동 확인서가 주어진다.  관내 청소년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기간 내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다.

참가 문의는 자원봉사센터(385-8100).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