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읍면동 순회간담회, 새해 민심 듣는다..
사회

읍면동 순회간담회, 새해 민심 듣는다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7/01/16 00:00 수정 2007.01.16 00:00
16일 물금 시작, 23일까지 주민여론 수렴

시는 오는 16일부터 23일까지 읍,면,동을 순회하며 지역주민과 관계 공무원, 지역인사 등을 초청해 각 읍,면,동 사무소에서 간담회를 가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근섭 시장이 재선 이후 새로운 임기를 시작하면서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개최되는 이번 간담회는 지역주민들에게 새로운 시정의 방향 및 주요시책을 설명하고,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지역의 당면 현안과 애로사항 등 다양한 지역여론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또한 순회 간담회 기간 동안 오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들이 장애인복지시설, 고아원, 양로원과 주요사업장의 시설관계자, 공사관계자를 방문,격려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

간담회는 16일 오전 물금읍, 오후 원동면, 17일 오전 동면, 오후 웅상읍, 19일 오전 상북면, 오후 하북면, 22일 오전 중앙동, 오후 삼성동 순으로 열리며 23일 오전 강서동 을 끝으로  이루어지게 된다.

지역주민들과의 간담회에는 해당지역 출신 도ㆍ시의원, 학교장, 유관기관장, 동지역의 주민자치위원장, 읍,면,동 이ㆍ통 협의회 회장 등 각종사회단체장, 불우세대, 통ㆍ리ㆍ반장, 일반주민 등이 참석대상이다. 시에서는 읍면동 행정지도담당 국, 소장, 담당관, 과장이 참석해 주민의 목소리를 듣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읍,면,동 순회간담회가 지역의 당면현안과 애로사항 등 주민들의 다양한 여론을 수렴하여 시정에 반영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간담회에 대한 기대를 피력했다. 또한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이 있을 때 간담회가 빛을 발할 수 있다"며 주민들의 간담회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