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부자 되는 월급통장'양산 지역 샐러리맨과 아파트 주부들을 대상으로 만든 상품이다.
통장을 통해 월급과 아파트 관리비를 이체하면서 정해진 요건을 만족시키면 전자금융에 관한 수수료를 무제한 면제받는다. 하나은행 박정아 대리는 "잦은 입출금 또는 송금 등의 잡무가 많으신 분들에게 필요한 상품"이라며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처럼 작은 수수료도 모이면 큰돈이 된다"고 추천이유를 밝혔다.
통장 가입자는 환전시 수수료를 50% 할인 받는다.
2. 우리은행더 큰 수익, 펀드
'피델리티 차이나 포커스 펀드'펀드는 지난 해 말부터 MBC TV 프로그램 '경제야 놀자'에 소개되면서 일반 시민에게 익숙해 졌다.펀드는 여러 사람의 돈을 모아 전문가가 대신 투자해 이익을 얻은 후 수익을 나누어 갖는 실적배당형 상품이다. 우리은행 최동국 차장은 "직장생활을 하면서 또는 장사를 하면서 모아둔 돈이 있다면 해외 펀드에 투자해 보라"며, "베이징 올림픽 특수로 건설경기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어 높은 수익률이 예상된다"는 피델리티 차이나 포커스 펀드를 추천한다.'피델리티 차이나 포커스 펀드'는 홍콩과 중국 증시에 상장된 중국 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한다. 자동차, 도매 등의 소비재 분야 사업과 에너지 분야가 주요 발굴 사업이다.하지만 "투자하기 전에 투자에 대한 위험부담과 자금 융통의 기간적 여유를 고려해 투자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펀드는 단기간 수익을 내려고 욕심을 내기보다는 길게 보고 자금을 투자하는 것이 더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다. 3. 부산은행지역민에게 최적화
'내 사랑 양산통장''내 사랑 양산통장'은 부산은행이 출시한 지역밀착형 금융상품이다.이 상품은 공익형 상품으로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을 높이고 지역발전을 위한 기부금을 출연한다. 이 통장에 가입하고 우대고객 요건을 갖출 경우 모바일 뱅킹 수수료, 자기앞 수표 발행 수수료 등이 면제된다. 우대고객 요건에는 급여, 전화료, 전기료,아파트관리비 중 하나 이상을 자동이체로 결제하는 고객 등이 있다. 또, 해외 유학자금 송금 시 최고 50%까지 수수료를 할인해 주는 것도 무시할 수 없는 혜택이다.이 밖에도 소년ㆍ소녀가장이나 만 60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인 고객도 우대고객으로 인정,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부산은행 이두한 과장은 "내 사랑 양산통장은 지역민에게 다가가기 위해 특화된 상품"이라며 "다양한 혜택이 있기 때문에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상품이다"며 추천이유를 밝혔다.
4. 농협중앙회 여성만의 예금
'행복일기 예금'만 15세 이상의 대한민국 '여성'만이 가입할 수 있는 예금.
'여성만을 위한 행복한 포트폴리오'라는 컨셉처럼 결혼과 자녀의 출산시 0.1%의 우대금리를 적용하는 등, 여성만을 위한 혜택이 있다.이 밖에도 예금과 전자금융에 대한 수수료가 면제된다.
또한 결혼정보회사 '선우'에 등록할 경우 가입비 15%가 할인된다.농협중앙회 이창훈 팀장은 "'행복일기 예금'은 여성의 권익이 향상되는 시점에서 출시된 여성고객만을 위해 특화된 상품이다"며, "작은 단위의 금융거래를 많이 하는 여성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우리은행 양산지점(383-6681), 부산은행 양산지점(386-0125), 하나은행 양산지점(386-6155), 농협중앙회 양산시지부(382-0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