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동면ㆍ하북면 농촌정비 나선다..
사회

동면ㆍ하북면 농촌정비 나선다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7/01/30 00:00 수정 2007.01.30 00:00
올해 정주권 개발사업 추진

상대적으로 낙후된 동면과 하북면의 농촌지역이 주거 기반 정비 사업으로 지역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시에 따르면 올해 정주권 개발 사업 대상으로 동면과 하북면을 선정,도시기반 시설 확충에 나설 계획이다.

정주권 개발사업은 도심에 비해 뒤떨어진 농촌지역의 기초생활환경, 문화ㆍ복지시설 등을 종합적으로 정비ㆍ확충하기 위해 실시되는 것.

도시기반 정비를 통해 농촌지역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지역발전을 이끌어내기 위한 사업인 셈이다.

동면은 농로, 마을안길 등 모두 710m 구간을 폭 3~4m로 확ㆍ포장하고, 하북면은 도시계획도로(소 2-22호)에 대해 178m 구간을 폭 8m로 개설할 계획이다.

시는 정주권 개발 사업을 위해 모두 9억9천500만원을 예산에 반영, 올해 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동면과 하북면 인근 주민들과 농민들이 어려움을 겪어왔던 각종 차량과 농기계 통행 불편이 우선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시는 추가적인 도시기반시설 확충으로 주민생활에 편의를 가져다줄 뿐 아니라 농가소득 증대 등 지역발전에도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시 관계자는 "해당지역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만큼 조속한 시일 내에 사업이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