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양산몰에서 찾아보는 특별한 설 선물
‘양산시 우수 ..
사회

양산몰에서 찾아보는 특별한 설 선물
‘양산시 우수 농산물’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7/02/13 00:00 수정 2007.02.13 00:00

설이 닷새 앞으로 성큼 다가왔다. 바쁜 삶 때문에 자주 연락하지 못했던 이들에게 마음을 표현하려니 설 선물 고르기가 더욱 망설여진다. 남부동 이아무개씨는 “일반적인 선물을 하자니 튀는 감이 없고, 그렇다고 너무 비싼 선물을 하자니 금전적으로 부담”이라며 걱정을 털어놓는다. 여기 그리 비싸지도 않으면서 받는 이로 하여금 특별하게 기억될 수 있는 선물이 있다. 바로 내가 살고 있는 양산에서 만들어 판매하는 ‘양산만의 제품’이다. 양산몰 (www.yangsanmall.co.kr)
------------------------------------------------

서운암 된장

1천300년 전통을 이어온 비법으로 담근 통도사 서운암 된장은 그 맛에 반해 서울에서 된장하나를 보고 달려올 정도로 깊은 맛을 자랑한다.
전통식품으로 지정된 약 된장은 색깔이 노랗고 맑게 빛나며, 일반가정 된장의 떫은맛이나 씁쓸한 맛, 역한 냄새가 없어 찌개를 끓여 놓으면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으로 우리 전통재래된장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는 전문가들의 평가를 받고 있다.

▶약된장 1.5kg - 1만3천원, 3kg - 2만5천원

 

망절일랑 버섯

망절농장 새송이는 수삼보다 사포닌 성분이 40%나 더 함유된 홍삼농축액을 추출한 뒤 생기는 홍삼박과 버섯균, 게르마늄, 참나무톱밥 등을 혼합한 원료로 배양한 친환경농산물이다. 이렇게 몸에 좋은 새송이를 조미료로 쓸 수 있는 제품을 망절농장에서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 
찌개, 전골, 국, 피자 등 어떤 요리에 첨가해도 조화로운 맛을 내는 새송이 분말은 없어서 못 팔정도라고 한다.

▶2박스(4병, 480g) - 3만원

 

산바다 녹용대보

몸이 허하고 기력이 부족한 사람에게는 녹용을 선물해보자. <본처비요>에 녹용은 정기를 발생시키는 혈액의 영양이 되고 양기를 보하여 정력에 좋으며 뼈와 힘줄을 곧게 하고 관절이 아프거나 기운이 없을 때 효과가 좋다고 기록되어 있다.
양산 산바다 농장에서 제조판매하는 녹용대보는 녹용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서 녹용절각시기를 앞당기고, 한약찌꺼기와 황토를 사슴에게 먹여 그 효능이 더욱 뛰어나다.

▶생녹용 5냥 + 국산약초 24종 - 19만원

 

선옥죽차

고고한 것이 신선같이 보인다 해서 신선초라 불린 옥죽은 동의보감에도 상약 중 상약으로 제1서열에 둘 정도로 중시 여긴다. 선옥죽차는 이런 옥죽 중에서도 재배가 어려운 4~5년생의 용둥굴레와 층층둥글레만을 엄선해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가공법인 9증9포법 즉, 9번 찌고 9번 말리는 공정을 거쳐서 나온 제품이다.
선옥죽차는 다른 차와 달리 칼슘과 각종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몸에 좋다.

▶1박스(3개) - 7만5천원, 1통 - 2만8천원

 

조원정 인턴기자 / vega576@
유재수 인턴기자 / luckyguy@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