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대중과 함께하는 노동운동 펼칠 것"..
사회

"대중과 함께하는 노동운동 펼칠 것"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7/02/20 00:00 수정 2007.02.20 00:00
한국노총,2007년도 정기대의원 대회

한국노총 양산지역지부(지부장 이성경)는 지난 13일 지부 대회의실에서 '2007년도 정기대의원 대회'를 열었다. 노총기 입장으로 시작된 이날 대의원 대회는 오근섭 시장, 이동우 부산지방노동청 양산지청장, 조합원 등 내ㆍ외빈 6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이성경 지부장은 "지난해 노동계는 상당히 어려운 한 해를 보냈다"며 "노사관계 로드맵과 비정규직법안이 우여곡절 끝에 통과하기는 했지만 여전히 많은 숙제를 남겼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고 회고했다.

그러면서 "이 자리는 지난해 활동 내용을 점검ㆍ평가하는 자리인 동시에 올해 한국노총 양산지역지부의 힘찬 출발을 선언하는 자리인 만큼 '대중과 함께, 현장과 함께하는 노동운동'을 펼쳐나갈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오근섭 시장은 축사를 통해 "근로자들의 출ㆍ퇴근시간을 줄이기 위한 도로정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지역 근로자들의 복리증진을 위해 애쓰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조합원들은 비정규직 보호입법 취지 무력화,FTA협상철회, 고용안정, 경영참여 등 생존권 수호 등을 내용으로 하는 결의문을 낭독하며 대의원 대회를  마쳤다.

한편,이날 대의원 대회에서는 지역 모범 조합원에 대한 표창 수여도 함께 진행돼 대중운동으로서 노동운동을 펼쳐온 조합원들을 치하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