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중국 등 적극적인 해외시장 공략 필터의 국산화에 성공하며 외국 업계에 뺏겼던 국내 시장을 빠른 속도로 점유한 고려휠타는 여기에 머무르지 않고 한발 더 나아가 적극적인 해외시장 공략에 나섰다. 일본과, 파키스탄, 싱가포르 등 해외시장으로 눈길을 돌리면서 해외마케팅 능력향상에 많은 노력을 해왔으며, 해외영업담당부서를 설치하며 적극적인 해외 판매를 해왔다.특히 지난 2005년 5월에는 시가 파견한 중국 해외시장개척단에 참가해 체결한 MOU(투자양해각서)를 통해 30만불 가량의 계약을 성사해 자동차 연료절감기 400개를 수출하기도 했다.
시장개척단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고려휠타는 국내보다 해외시장에서 가치를 더욱 인정받고 있다. 실제로 일본 굴지의 업체인 미츠비시 중공업은 직접 고려휠타를 방문해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국내 최고를 넘어 세계 최고를 꿈꾼다
신기술 벤처기업 인증, INNO-BIZ기업 인증(이상 중소기업청), ISO 9001, 9002 인증, 우량기술기업 선정(기술신용보증기금), 유망중소기업 지정(부산은행), 클린사업인증(한국산업안전공단) 등으로 인정받으며 국내업계 선두라는 자리에 우뚝 서 있는 고려휠타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더 높은 비상을 꿈꾸고 있다. 박병근 대표는 “첫번째 목표는 현재 100%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오일필터가 있는데 그것을 국산화하고 싶다”며 “아직은 부족하지만 기술력과 자본력이 뒷받침 해주는 20011년이면 가능할 것”이라며 자신감을 나타냈다.또 “궁극적으로는 품질에서 외국 제품에 앞서 해외 바이어가 스스로 ‘고려휠타’가 만든 제품을 찾게 하는 것”이라고 최종 목표라고 밝혔다. 국내 최고를 넘어 세계 최고의 필터업계를 꿈꾸는 고려휠타. 꿈을 가지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고려휠타의 앞길에서 내일의 희망이 보인다. ---------------------------------------------------------------------------고려휠타가 걸어온 길1996년 8월
고려휠타 설립2000년 9월
기술평가 벤처기업 선정2002년 3월
우량기술기업 선정 2003년 3월
신기술 벤처기업 인증2003년 7월
정비적격업체 인증2003년 9월
수화력 발전설비
정비적격업체 인증2004년 12월
클린 사업 인증2005년 10월
유망중소기업 지정2006년 12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INNO-BIZ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