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인터뷰>"행동하고 사랑으로 봉사한다”..
사회

<인터뷰>"행동하고 사랑으로 봉사한다”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7/03/13 00:00 수정 2007.03.13 00:00

“바쁜 생활 속에서도 봉사활동에 열심히 참여하는 회원들을 보면 눈물겹도록 보람을 느낍니다”

웅상철쭉라이온스클럽 전찬분(48) 회장은 지난 4년을 돌아보면 회원들의 가슴 깊은 봉사정신으로 클럽이 발전해 왔다며 회원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회원들의 지역 사랑이 있었기에 이제는 철쭉라이온스클럽이 어엿한 중견 여성클럽으로 발돋움 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전 회장은 “그동안 수많은 어려움에도 참봉사의 정신으로 클럽을 발전시킨 회원들과 역대 회장에게 감사드린다”는 말을 전했다.

클럽 창립회원 가운데 한 명인 전 회장은 클럽에 대한 애정도 각별하다. 소외계층과 지역에 대한 실질적인 봉사로 모범 클럽으로 인정받고 싶다는 각오를 밝혔다.  그러기 위해서 전 회장은 “내부적인 단합이 가장 중요하지만 아직 여성클럽으로서 자리가 완전히 잡히지는 않았다”며 “내실다지기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 회장은 ‘봉사’는 누구나 할 수 있고 생활 가까이 있는 것으로 결코 어렵지않다고 말했다.   
“처음에는 봉사는 돈과 시간이 많아야 할 수 있는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다가 아니더군요. 바쁜 생활 속에서도 시간을 내어 작은 활동을 하는 것이 참된 봉사인 것 같습니다”
끝으로 전 회장은 “주위를 찾아보면 할 일은 너무 많고, 어려운 이웃도 너무 많다”며 “여성클럽의 특성을 살려 환경정화에 더욱 힘쓰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활동도 적극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