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가는 꽃구경 대신 올해는 뭔가 특별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저렴한 비용으로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고 덤으로 얼큰한 매운탕까지 즐길 수 있는 봄철 낚시나들이 계획을 세워보는 것이 어떨까?
이번 주말에는 가족, 연인과 함께 양산지역 인터넷 낚시 동호회 월척나라에서 추천하는 낚시터로 떠나보자.
죽전 낚시랜드웅상읍 용당리 1085번지에 있는 죽전 낚시랜드는 1만2천여평으로 지역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실내에서 현장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카메라가 설치돼 있으며, 식당, 휴게실, 수면실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경남 일대에서 유일하게 낚시터 가운데 수상가옥 2채가 설치돼 있어 낚시의 색다른 맛을 느낄 수도 있다.
잉어, 향어, 붕어, 메시, 러시아 무지개 잉어, 산천어 등이 주요 어종. 입어료는 2만원(12시간 기준)이며 손맛터는 1만5천원이다.
☞찾아가는 길 국도 7호선을 타고 웅상읍 서창을 지나 울산방면으로 3km가량 가다 용당리 신호등 앞에서 좌회전.매곡 하우스 낚시터매곡리 매곡회관 옆에 있는 매곡 하우스 낚시터는 180여평에 좌대 40여개가 있는 소형 낚시터다. 잉어, 향어, 붕어를 주어종으로 하는 이 낚시터는 작은 규모에 다양하지 않은 어종으로 얼핏 별 특징이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넉넉한 인심의 주인과 요리솜씨로 낚시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짜릿한 손맛 뒤 얼큰한 매운탕을 맛보고 싶다며 매곡 하우스 낚시터를 찾아보자. 입어료는 만원(하절기).
☞찾아가는 길 웅상읍 덕계리에서 천불사, 동부산C.C방면으로 직진. 매곡 마을회관 옆.백동 낚시터백동 낚시터는 웅상읍 백동리에 있는 자연형 낚시터다. 향어, 잉어가 주어종을 이루고 있으며, 붕어 전용탕을 신설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00여개의 좌대가 있는 비교적 크지 않은 낚시터지만 조용한 주위 환경은 따뜻한 햇볕을 맞으며 화창한 봄 날씨를 즐기기에는 그만이다. 입어료는 2만원(12시간 기준)이며, 겨울철 붕어 전용탕 손맛터 입어료는 1만원.
☞찾아가는 길 국도 7호선을 타고 덕계리를 지나 2km쯤 가다 양산정신병원 신호등에서 좌회전 후 직진하다 병원 오르막 입구에서 오른쪽 농로로 진입.직송 낚시터원동면 용당리 16번지에 있는 직송 낚시터는 1, 2호지(붕어)와 3호지(잉어, 향어)로 나눠 어종에 따른 손맛을 볼 수 있다. 2천9백여평 규모로 280여개의 좌대와 식당, 수면실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입어료는 일반지 2만원, 손맛터 1만원.
☞찾아가는 길 물금읍에서 원동·삼랑진 방면으로 직진하다 원동면 소재지를 지나 배내골 입구에서 다리 건너 우회전.화제 낚시터원동면 화제리 3094-4번지에 있는 화제낚시터는 직송 낚시터와 마찬가지로 1, 2호지(붕어)와 3호지(잉어, 향어)로 나눠 어종별로 손맛을 볼 수 있다. 1천5백여평 규모에 300여개의 좌대를 갖추고 있는 이 낚시터는 식당, 수면실, 대형주차장, 샤워장, 수세식화장실, 방갈로, 낚시용품점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입어료는 손맛터 1만원, 일반지 2만5천원.
☞찾아가는 길 물금읍에서 원동·삼랑진 방면으로 직진. 언덕을 넘어나오는 첫 마을 왼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