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시민신문

“폭력없는 학교 다함께 만들어요!”..
사회

“폭력없는 학교 다함께 만들어요!”

양산시민신문 기자 입력 2007/03/27 00:00 수정 2007.03.27 00:00
남부고, 학교폭력추방 결의대회 및 금연 선포식

형형색색 종이 비행기가 ‘학교폭력 추방’이라는 문구를 달고 학생들 머리 위를 힘차게 맴돈다

양산시 남부고등학교(교장 정규상)에서는 지난 23일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폭력추방 결의대회 및 금연 선포식이 열렸다.

새학기가 시작되면서 전국에서 학교폭력 문제가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남부고는 올 한해 학교폭력이 단 한건도 일어나지 않길 바라며 ‘학교폭력 추방’이라는 문구를 종이비행기에 써서 날려 보냈다.

이 날 결의대회에서는 남·녀 학생대표의 결의문 낭독에 이은 구호 제창으로 학교폭력 추방과 금연 선포로 밝고 건강한 학교 만들기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최윤현 인성교육부장은 학교폭력 사례를 소개하며 “작년에는 6건의 폭력사고가 있었지만 이번 해에는 학교 폭력, 따돌림, 금품갈취 등의 행위로 징계 당하는 일이 없도록 학생들 모두 학교폭력 추방에 앞장서자”고 말했다.

이어 금연 선포식에서는 금연 선포를 계기로 담배를 끊을 수 있을 것을 당부하며 전교생들의 금연 결의를 다지는 구호 제창 및 보건소 건강증진 담당 이경숙씨의 흡연예방 빛 금연교육이 진행됐다.

정규상 교장은 “학교폭력은 학교가 중심이 되어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 개입을 통해 해결해야 할 문제”라며 “학교폭력추방결의대회를 통해 학생 스스로가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알고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것이 가장 큰 목적이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